자유게시판

sns버튼

전세사기 지옥에서 오산시 청년들을 살려주세요.

작성자 : 최 * * | 작성일 :2022-07-21 |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경기도 오산시 00빌에 살고있는 오산시민입니다.
제목과 같이 제가 사는 112세대의 00빌은 그야말로 전세지옥입니다. 

임대인의 사기로 다수의 세대에서 오산시민들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해, 계약이 끝났음에도 거취를 옮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24세대는 선제적으로 경매에 넘어가 하루아침에 어마어마한 빚과 갑자기 닥칠 길바닥으로 쫓겨날 날을 기다리며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현재 피해액이 수십억이고 이후 불어날 피해도 거대합니다.


세입자는 20~30대 사회초년생들로, 전세대출, 부모님돈, 전재산 등 다 뼈아프게 소중한 돈을 잃게 되었습니다. 정부의 지원사업(중소기업청년대출)에 참여 했다가 돈을 오히려 잃고 빚쟁이가 된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임대사업자와 계약한 이후 세입자들에게 공지없이 건물을 법인으로 팔아넘겼고, 법인에서 경매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개인 임대사업자와 새로 넘겨받은 신생 법인과의 밀접한 관계를 나타내는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임대사업자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으며, 법인의 대표는 코인으로 부동산을 운영하는 등 범죄를 지속중입니다.

현재 관련 사항은 경찰에서 수사중인 사건으로, 피해자들이 할 수 있는 조치는 취하였으나,
집주인의 연락두절 및 잠수로 기약이 없는 상황입니다.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해당 사건을 인지하시고 그 심각성에 대해 같이 고민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고생하고 계신 경찰분들께서 수사 원동력이 생길 수 있도록 국토교통위원회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부에서 전세사기 근절을 위해 전세사기 전담반을 구성하고, 일벌백계를 위해 칼을 빼든만큼 국토교통위원회에서도 동참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살려주세요....